한전은 매해 채용시즌 마다 증가하는 채용문의와 2만건 이상의 서류심사 등을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HR-Bot을 통해 처리합니다.
HR-Bot이 도입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해 지원자의 편의성이 높아지고, 단순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로 채용담당자의 업무효율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한전 내부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접근성이 용이한 메신저 플랫폼 기반으로 실제 업무에서 직면하는 출장업무와 ICT 장비대여, 업무담당자 연계 등의 분야에 관한 단순 지식 제공을 넘어 맞춤형 답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채용상담, 전형상담
- 평가서류심사
- 자기소개서 분석 (표절분석)
【주요 성과】
▷단순 지원업무를 위한 인적 자원 소비 감소로 더 중요한 업무 효율성 향상
▷대화 모델 워크벤치를 통해 대화모델 구축 및 관리 기능 제공하여 개발자가 아닌 담당직원에 의해서도 사용 가능
▷한국전력 그룹웨어에 연동하여 예약 등의 업무를 메신저를 통해 진행 가능